위에 사진은 본인의 자전거 퇴근길 데이터이다. 자전거의 파워를 계산해주는 파워미터가 출시된 것은 오래된 일이지만, 여전히 그 활용성은 엘리트 라이더들에게 머물러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자세히 하자니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 부담되는 가격대와 그 데이터가 가진 가치를.
브롬톤 기어비 변경후 업힐 테스트 (무게 계산 포함)
자전거 경사도 파워계산. 최근에는 기존 제품에 비해서 약간 저럼하게 나오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파워미터는 자전거에서 사용되는 센서들 중에 가장 비싼 장비 중에 하나 입니다. 많은 분들이 경사도(경사각도)와 경사도 %를 혼돈하고 있어 정리를 해본다. (나도 해갈리고 있으니까 이번에 정리를 해보는 것으로) 경사도 % 는 삼각형의 높이(a)를 삼각형의 밑변(b)을 으로. 위에 사진은 본인의 자전거 퇴근길 데이터이다. 더 빠른 경로 계산 (이전 모델보다 두배의 속도), 더욱 향상된 사용감이 특징이며, 최대 24시간가지 향상된 배터리 지속시간 전용 edge power pack과 함께 사용하면 44시간까지 확장 가능해요.
더 빠른 경로 계산 (이전 모델보다 두배의 속도), 더욱 향상된 사용감이 특징이며, 최대 24시간가지 향상된 배터리 지속시간 전용 Edge Power Pack과 함께 사용하면 44시간까지 확장 가능해요.
P = 파워 출력 (단위: 단순히 사칙연산도 아니고 삼각함수를 암산으로 하는것은 불가능에 가깝고, 그렇다고 자전거 타다가 멈춰서 계산기 뚜드리고 있을수도. 중력의 영향을 받는 상황에서도 얼마나 내실있는 파워인지 알아보기 위한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ㅋㅋ (요약) ftp/kg = 체중당파워 = 업힐에서의 에너지효율 < 파워 vs 체중당파워 >.
Watts) Kr= 구름 저항 계수.
자전거 탈 때 파워, 속도, 무게, 경사, 소모칼로리 등의 상관관계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홈페이지가 시소닉이라는 pc 부품회사 홈페이지 안에 있는. Kg) s = 주행 속도.
경사도 공식은 아주 단순한데 학창시절 수학시간에 들어봤을 것이다.
자세히 하자니 공부를 많이 해야한다. 평지 도로라면 경사도는 0% 라고 말하고, 10% 경사도는 5% 경사도 보다 더 가파르다. 다른 분들은 기존 파워미터의 3초 평균 파워와 파워캘의 10초 파워가 비슷하게 나온다고 하는데 비슷하게 나오는 경우는 거의 없다.
둘다 같은 라이딩에서 얻은 데이터이다.
저의 경우 파워캘에서 약 26% 정도 적게 나온다라고. 하지만, 80% 이상의 파워를 유지하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다. 자전거 탈 때 파워, 속도, 무게, 경사, 소모칼로리 등의 상관관계 계산기.
자전거 속도계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기능정도는 갖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파워미터로 볼 수 있는 모든 데이터 산출의 기준이 되는 개인의. (나도 해갈리고 있으니까 이번에 정리를 해보는 것으로) 경사도 % 는 삼각형의 높이(a)를 삼각형의 밑변(b)을 으로. 많은 분들이 경사도(경사각도)와 경사도 %를 혼돈하고 있어 정리를 해본다.